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충남도서관 누리집, 데이터 품질인증 획득

728x90
충남도서관 누리집, 데이터 품질인증 획득
‘오류율 0.002%로 ‘플래티넘 클래스’ 인증‘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인뉴스] 충남도서관 누리집, 데이터 품질인증 획득

충남도서관 누리집(https://library.chungnam.go.kr)이 전국 공공·사립도서관 중 최초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 품질인증 ‘플래티넘 클래스’를 획득했다. 

데이터 품질인증 단계 중 최고 수준인 플래티넘 클래스는 전체 데이터가 99.977% 이상의 품질지수를 받아야 획득할 수 있다. 

지난 5월 20∼28일 진행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현장심사 결과, 충남도서관 누리집은 전체 심사 데이터 412만 7492건 중 오류율 0.002%에 불과한 오류 데이터 84건이 확인됐다. 

국내 평균 데이터 품질지수가 94.790% 수준인 가운데 충남도서관 누리집은 99.99%의 높은 품질지수로 고품질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인정받았다.

 

홍주인뉴스] 충남도서관 누리집 메인화면

충남도서관 나병준 관장은 “앞으로도 4차 산업시대의 핵심인 데이터 품질을 지속 관리해 고품질의 도서관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데이터 품질인증 제도는 공공·민간 등에서 개발·활용 중인 정보시스템의 데이터 품질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로, 범국가적 데이터 품질 제고 및 고도화를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in뉴스

홍주, 홍주인, 홍주in뉴스는 스마트 한 세상, 스마트하게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세대의 뉴스 미디어 입니다.

hongjuin.news

블로그 기반의 홍주in뉴스는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한 언론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합니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