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홍주in뉴스의 시작과 방향

728x90

언론인은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 지 전달해주는 것만이 기자가 아니라, 현재 진행되고 있는 것들에 대해 현명한 인식을 제공해주는, 능력이 있는 개인의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 

‘비욘드 뉴스’의 저자 미첼 스티븐스의 말입니다.

그렇습니다. 중요한 것은 말과 글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행동이고, 더 중요한 것은 주체적인 각자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홍주in뉴스가 이루고자 하는 소임이며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홍주in뉴스의 존재 이유입니다.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홍주in뉴스는 참여와 공유를 바탕으로 SNS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직접 소통하는 새로운 미디어로서의 역할을 자임합니다. 

이는 종이신문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웹페이지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신문을 넘어서서 소셜네트워킹을 통한 직접소통을 촉진하고 그 진정성을 보강하는 소셜네트워크 뉴스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홍주in뉴스는 참여와 공유를 기본으로 합니다. 

동시에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홍주in뉴스는 어떠한 정치적 성향도 주장하지 않으며 정치적으로 엄정한 중립을 지키며, 사회에서 확산된 이슈를 정리하고 새로 발생한 중요한 이슈를 발굴 확산해주는 역할을 중요한 임무로 삼겠습니다. 

또한 온라인 사회에서의 이슈를 일상 사회와 연계하여 모든 사회주체의 참여 속에 이슈를 확인하고 전개하고 검증하는 데 필요한 소통을 촉진하는 역할을 담당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홍주in뉴스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물론 이슈 제기와 발굴, 그리고 전개 과정에 온라인과 일상 사회 속에서 모든 사회주체가 최대한 실시간에 가깝게 참여가 가능하도록 페이스북 라이브 기능 외에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겠습니다.

정보 및 해설기능의 강화와 흥미적, 시각적 편집의 강화, 피상적, 선정적 보도를 지양하고 구조적 문제를 분석, 토론하여 문제의 해법까지 제시하려 노력하겠습니다.

지역밀착 기사는 문제의 핵심에 이를 때까지 추적 보도하겠습니다.

재미있는 신문, 감동 있는 홍주in뉴스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사람의 정이 있는 미담 발굴하고, 각자의 목소리를 반영, 관심사를 이슈화하겠습니다.

글의 수에 제한 없는 문장과 간단한 언어, 밝고 즐거운 기사의 발굴하겠습니다.

홍주in뉴스에 게재되는 사진이나 동영상, TV화면 캡처 등은 배타적 저작권 정책을 준용합니다. 따라서 원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를 얻거나 원자작권자와 사용계약이나 협약이 체결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저작권을 주장하지 않고 공개된 이미지의 경우 그 출처를 명확히 표시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홍주in뉴스 회원이 게재한 이미지나 영상의 경우도 같은 저작권 정책이 적용되며, 회원이 직접 제작한 이미지나 영상은 홍주in뉴스 상의 게재가 동시에 허용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게재된 기사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1. 기사의 내용에 명예훼손의 소지가 발견되는 경우. 

2. 아동성애(child sex)나 음란 외설, 욕설이나 비속어, 범죄 수법에 대한 자세한 묘사, 자살을 조장할 우려가 있거나 자살 방법에 대한 자세한 묘사, 마약 제조나 유통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테러단체 등 반사회적인 단체의 소개 등의 내용을 포함한 경우. 

3.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광고의 목적이 분명한 경우. 

4. 저작권 침해가 명백한 경우.

하지만 홍주in뉴스는 어떠한 경우에도 정치적 성향을 이유로 해당 기사를 삭제하거나 차단하지 않습니다.

게재된 기사에 대해 법적 소송이나 언론중재위 제소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기사를 판결 또는 중재결정이 구해지는 시점까지 노출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기사를 삭제할 때는 그 삭제 사유를 명시적으로 게시하며, 해당 기자에게 이메일로 통보합니다. 

또한 홍주in뉴스에 근무하는 임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직무나 보도에 관련돼 금품을 수수하거나 접대를 받지 않습니다. 직무나 보도에 관련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허용하되, 선물이나 경품은 그 가액이 일금 오만원을 넘지 않아야하며, 식사 등 접대를 받을 때도 1인당 일금 삼만원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만일 그 이상의 선물이나 접대를 받은 경우 운영진에 즉시 신고하고, 제공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게재되는 기사에 아동성애(child sex)나 음란 외설, 욕설이나 비속어, 범죄 수법에 대한 자세한 묘사, 자살을 조장할 우려가 있거나 자살 방법에 대한 자세한 묘사, 마약 제조나 유통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테러단체 등 반사회적인 단체의 소개, 과도한 폭력 등의 내용은 게재 금지사항 입니다. 성행위를 자세히 묘사한 내용도 게재할 수 없습니다.

특히 사건사고 현장을 담은 사진에 선혈이나 혐오감을 주는 부분은 노출되지 않도록 가리거나 흐릿하게 처리하며, 인물 사진의 경우 사인의 얼굴이 명백히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처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홍주in뉴스 

발행/편집/총괄기자 전용식 jys@hongjuin.news